본문 바로가기

향기 좋은 꽃치자 키우기 물 주기 방법 + 깍지벌레, 응애 주의

리스금리계산기 발행일 : 2023-06-04 최종 업데이트 : 2023-06-04
반응형

인기 최고 향기 좋은 꽃치자 


매장 인기 최고 , 예쁜데 향기까지 좋은 꽃치자나무, 작은 유묘들은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손님들께서 꽃과 향기에 반해 가볍게 들고 가시기 좋은 꽃나무이다. 

 

꽃치자는 다년생으로 매년 꽃을 피기 때문에 3000원 짜리 유묘를 사 가더라고 잘 관리한다면 점점 성장하는 꽃치자의 모습과 매년 향기로운 치자꽃을 만나볼 수 있다. 

 

3000원 짜리 유묘에도 가득 달려있는 꽃망울을 보면 그냥 지나갈 수가 없다. ㅎㅎ 순차적으로 팡팡 터트려주는 꽃치자의 매력에 푹! 

 

 

꽃치자 키우는 방법


꽃치자는 생각보다 건조함에도 과습함에도 어느정도 강한 꽃나무이기 때문에 다른 꽃나무들에 비해 비교적 키우기가 쉽다. 다만 어느 식물과 마찬가지로 " 과습 "에는 특별히 주의해야 하고, 꽃대가 달린 시기에는 보다 물을 자주 챙겨줘야 하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키워야 한다. 햇살이 어느정도 들어오는 양지, 반양지에서 키워야 꽃대도 풍성하게 달리고 예쁘게 잘 큰다. 생육 온도는 16 ~24도로 따듯한 환경을 좋아한다. 베란다 월동은 안 되고 실내에서 겨울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겨울을 특별히 주의하여 키워야 한다. 

 

꽃치자 물주기


꽃대가 달린 시기에는 생각보다 물을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겉흙이 말랐을 때 화분 아래로 물이 흘러나오도록 충분히 관수한다. 이렇게 물을 자주 줘야하는 식물들은 무조건 통풍 + 환기가 필수라고 생각하면 좋다. 물이 늦게 마르면 마를 수록, 뿌리에 물이 오래 고여있을수록 과습현상이 오기 쉽다. 

 

꽃치자 키우기 주의사항 + 벌레


꽃치자는 통풍이 잘 안되거나, 건조, 과습한 경우 벌레가 잘 생기는 식물이다. 자주 생기는 벌레로는 깍지벌레, 응애 등이 있으며, 한번 생기면 퇴치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애초에 벌레가 생기지 않게 주의깊게 관리해서 키우는 것이 좋다. 

 

꽃치자나무에 벌레가 생겼다면 우선 물티슈로 벌레는 다 닦아내고, 꽃치자 키우는 환경에 통풍이 잘 되고 햇살이 들도록 신경 써 준다. 약을 치는 것도 좋지만 약보다도 수시로 물티슈로 닦아내고 꽃치자가 다시 건강해지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반응형

댓글